안녕하세요! 오늘 가져온 게임 리뷰는 붕괴 스타레일 3.2 전반 기억 신캐 카스토리스 사용 후기 입니다!
드디어 주년 캐릭터인 카스토리스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PV부터 단편 애니메이션까지 카스토리스에 힘을 많이 줬다는게 정말 많이 느껴졌는데요.
너무 궁금해서 후딱 뽑아서 사용해봤습니다.
- 캐릭터 PV
캐릭터 PV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번에 확실히 PV도 길고 퀄리티 자체가 밀어주는 캐릭터라는 느낌이 팍팍 드네요ㅠㅠ
카스토리스 너무 이쁘고 슬픕니다– =͟͟͞͞ =͟͟͞͞ ヘ( ´Д`)ノ
https://youtu.be/lureYFQJ5eQ?si=R6QVrb9Iq-9wbSQj
- 캐릭터 정보
카스토리스는 기억 운명의 길 양자 속성 신규 캐릭터이고, 스타레일 2주년에 맞춰서 나온 캐릭터 입니다.
마이데이 같이 HP 기반의 딜러이지만, 기억 운명의 길 답게 소환물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소환물이 정말 무시무시합니다ㅋㅋㅋㅋ
이번 카스토리스는 아군 부활이라는 보유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파티 편성과 상관없이 적용되는 효과이다 보니 조금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ㅠㅠㅠ 스타레일 인플레 어디까지 갈건데..
- 인게임 사용
카스토리스 전투 스킬은 아군의 HP를 소모하여 범위 공격을 하는 것 입니다.
카스토리스는 아군 HP 변화량 (소모하거나 회복하거나)에 따라 궁 게이지가 차는 스타일인데요!
카스토리스는 궁을 사용하여 자신의 소환물이 용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용을 소환하면 아군의 가하는 피해가 증가하고, 용이 즉시 행동을 시전하게 됩니다.
용은 자신의 HP를 소모하여 총 4번의 공격이 가능하지만, 중간에 용의 HP 소모를 그만둘 수 있습니다!
이 때 처음 용을 소환할 경우, 총 3번의 공격을 진행하면서 용의 피해 증가를 올려줄 수 있는데요.
한 번 올라간 용의 피해는 소환이 해제될 때까지 유지가 됩니다!
인게임에서도 용에게 붙어 있는 숫자로 피해 증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스토리스 3턴 동안 용은 유지가 되며, HP를 모두 소모하거나 3턴이 끝나게 되면 바운스 피해를 주며 소환이 종료됩니다.
카스토리스는 소환물이 정말 강력한 딜을 가지고 있어서, 소환물을 빠르게 소환할수록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빠르게 아군의 HP에 변화를 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소환물이 워낙 크기도 하고 액션도 시원시원해서 전투하는 동안 보는 맛이 있었네요ദ്ദിㆁᴗㆁ✿)
- 캐릭터 조합
저는 카스토리스+기억척자+트리비+나찰 조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마이데이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카스토리스+마이데이+트리비+나찰 로도 재밌게 플레이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카스토리스는 HP 변화를 빠르게 줘야하기 때문에 힐러가 필수입니다.
특히 나찰의 경우, 영역을 전개한 상태에서 카스토리스가 전투 스킬을 사용할 경우 HP 감소와 회복이 동시레 일어나 궁이 정말 빨리 차더라구요!
나찰 자리에는 영사, 갤러거 같은 힐러로 얼마든지 대체가 가능하지만 카스토리스가 전용 궁을 사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회복이 있는 곽향은 개인적으로 비추입니다ㅠㅠ
기억 척자 자리에는 저처럼 마이데이를 사용하여 딜을 더 올려줄 수도 있고, 같은 서포터 포지션인 선데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데이 역시 곽향과 같은 이유로...비추이기 때문에 2파티를 사용해야 하는 콘텐츠들 특성 상, 선데이는 다른 파티에 사용하는 것이 더 좋아보이네요!
3.3에 나올 히아킨이 HP 기반 힐러라는 이야기가 많던데, 히아킨은 마이데이나 카스토리스 같이 HP 기반 딜러의 파츠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혹시 이번 버전에 나찰 / 완매 둘 다 없으신 분들은 다음 버전 히아킨까지 보시고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캐릭터 세팅
행적은 기본 공격를 제외하고 모두 찍어주시는데, 기억 정령 스킬/특성 → 특성 → 전투 스킬 → 필살기 → 기본 공격 으로 찍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도 돈이랑 재화가 부족해서 아직도 한참 찍어줘야 하네요ㅠㅠ
광추 세팅
카스토리스는 광추 의존도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기억 광추가 얼마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ㅠㅠ
위의 광추가 대체 기억 광추로 사용되는데, 무명 공훈에서 얻을 수 있는 광추라서 대체 광추도 생각보다 대체하기 빡빡해보입니다!!
카스토리스는 주년 캐릭터로 앞으로 많은 접대를 받을 예정이기 때문에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무기도 같이 뽑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유물 세팅
유물은 망국을 애도하는 시인 + 고요한 습골지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거의 카스토리스 전용 유물이나 다름이 없기 때문에 다른 유물보다는 이 두 개의 유물을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물 별 옵션 세팅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바디: 치명타 피해
→ 치명타 확률이 너무 낮으신 분들은 치명타 확률로 가도 좋지만, 요즘 치명타 확률을 주는 버프들이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치명타 피해를 추천합니다!
→ 대신 치명타 피해로 세팅하신 경우에는 부옵션으로 치명타 확률을 많이 가져와주세요:) - 신발: 체력%
→ 망국을 애도하는 시인 버프 때문에 속도 대신 체력으로 신어주시면 됩니다.
→ 시인 유물이 아니시거나, 선데이랑 같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속도를 신고 선데이 속도랑 맞추셔도 됩니다! - 구체: 체력%
- 매듭: 체력%
→ 구체, 매듭 둘 다 체력으로 맞춰주세요!
→ 카스토리스는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에너지 회복 효율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마이데이랑도 사용하기 때문에 기억 척자랑 사용할 때는 치명타 확률이 100%가 넘어버리는 군요ㅠㅠ
캐릭터 조합에 따라 치명타 확률은 잘 조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결론☆
명함+대체 광추로도 사용할만한 딜러이지만, 기억 광추가 너무 없기 때문에 전용 광추 뽑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2주년 캐릭터에 캐릭터 부활이라는 보유 효과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뽑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경험상 주년 캐릭터는 정말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가지고 계시는게 좋아 보이네요!! 반디 사용률 보면..
차분화 우주에서 가중 기물 받고, 마이데이랑 같이 써봤는데 정말 너무 재밌습니다ㅠㅠ
마이데이도 용도 딜이 장난 아니고, 부활에 용도 HP 회복하고 난리도 아니였습니다ㅋㅋㅋㅋㅋ
차분화까지 했으니, 저도 얼른 스토리 보러 가야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리뷰] 명조 칸타렐라 명함+전무 사용 후기 (1) | 2025.04.11 |
---|---|
[게임 리뷰] 붕괴 스타레일 마이데이 명함+전광 사용 후기 (2) | 2025.03.20 |
[게임 리뷰] 명조 브렌트 (+전용 무기) 사용 후기 (with 장리) (0) | 2025.03.07 |
[게임 리뷰] 붕괴 스타레일 트리비 명함+댄댄 사용 후기 (with 종말 12별) (0) | 2025.02.27 |
[게임 리뷰] 아글라이아 사용 후기 (명함, 전무 X) (0) | 2025.02.10 |